[주간 캘린더] 엔비디아, 알리바바 등 실적 발표 예정...최고 배당률은 사이온 인베스트먼트 10%
22.05/23 목록보기
이번 주에 실적을 발표할 예정인 주요 기업들의 예상 실적을 정리해 알려 드립니다.

시가총액이 20억 달러 이상이며, 증권사 컨센서스가 있는 기업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엔비디아(NVDA), 알리바바그룹(BABA), 메드트로닉(MDT), 인튜이트(INTU), 스노우플레이크(SNOW) 등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그래픽 처리 장치 개발사 엔비디아(NVDA)는 1분기에도 실적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1분기 예상 매출액은 81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하고 주당 순이익은 1.29억 달러로 42% 늘어날 전망입니다.

매출액 증가율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은 샤오펑(XPEV)입니다. 샤오펑은 중국의 스마트 전기 자동차 개발 회사로, 5월 23일에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1분기 예상 매출액은 10.9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0% 증가하나, 주당순이익은 -0.28달러로 적자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표는 이번 주 주요 기업들의 예상 실적과 발표일입니다.



이어 다음 주에 배당락이 예정된 기업 중 예상 시가배당률이 3% 이상인 기업을 소개합니다. 배당을 받기 위해선 미리 매수해야 하기 때문에 실적 발표 기업들 목록보다는 일주일 먼저 배당주 목록을 함께 알려 드립니다.

6월 첫째주에 배당락이 예정된 기업 중 예상 시가배당률이 가장 높은 종목은 사이온 인베스트먼트(CION)입니다. 사이온 인베스트먼트는 2차 담보 대출, 장기 후순위 대출 등에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사업 개발 회사입니다.

동사는 분기 배당금으로 주당 0.28달러를 지급합니다. 예상되는 연간 시가배당률은 10.3%입니다. 배당락일은 5월 31일이며, 6월 8일에 배당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 도미니언 에너지(D), 선코에너지(SU), 뉴몬트 골드코프(NEM), 리얼티 인컴(O), 오랑주(ORAN)등도 배당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배당락일 전날까지 주주명부에 등록되면 주당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주명부에 등록되려면 매수 후 거래일 기준 이틀이 지나야 합니다. 미국 주식의 경우 시차 등으로 하루 정도 여유를 갖고 배당락일 3거래일 전까지 매수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목록보기